• 2023. 10. 9.

    by. 미스터뤼이

    '무빙'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상 수상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 Global OTT Awards)는 10월 8일(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올해의 수상작과 수상자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대표 콘텐츠 행사로,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며, 콘텐츠의 범주를 글로벌로 확대하여 총 17개 부문에서 시상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배우 김강우와 모모랜드의 낸시가 사회를 맡아 개막식을 진행하였으며, 앨리스와 이승윤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올해의 수상작 중에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은 디즈니 플러스의 작품 '무빙'이 수상했습니다. 이 작품은 베스트 디지털 VFX 작품상과 함께, 배우 류승룡이 남자 주연 배우상을 수상하여 기쁜 순간을 맞았습니다. 이 외에도 배우 이정하와 고윤정이 각각 남∙여 신인상을 수상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문에서는 '약한영웅 Class 1'이 수상하였으며, '특종'은 베스트 아시안 TV 시리즈 부문에서 두 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은 '베트남에서 축제를'과 '피지컬: 100'이 공동 수상을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남자 조연 배우상은 '타이완 크라임 스토리즈'의 쉐 시링, 여자 조연 배우상은 '더 글로리'의 임지연이 수상하였습니다.

    감독상은 '만장적계절'의 신 솽이, 공로상은 '모래시계'와 '태왕사신기' 등 화제작의 연출을 맡은 故 김종학 PD가 받았으며, 특별상은 '간니발'의 야기라 유야가 수상하였습니다. 인기상은 세븐틴의 문준휘와 버피 첸이 공동 수상했습니다.

    OTT 분야의 혁신상으로 '환승연애2'와 '박하경 여행기'가 공동 수상을 차지했으며, 뉴테크상은 티빙, K콘텐츠해외확산상은 홍콩의 PCCW의 OTT 스트리밍 플랫폼 VIU와 SK텔레콤, 한국 3대 방송사(KBS, MBC, SBS)의 합작 파트너십 회사 wavve Americas가 수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OTT산업유공상은 왓챠가 수상하였습니다.

    반응형